스토리텔링

 교육 방법이 새로워지는 가운데, 스토리텔링이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학습 방법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원래 문학이나 영화, 교육학 등에서 활용되던 방법이었으며, 시간과 공간에서 발생하는, 인과 관계로 엮어진 실제 사실에 근거한 이야기를 구성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전 세계에는 가정과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 정신질환과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스토리텔링을 통해 영성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영성 회복이 중요한 이유는 생각과 마음에 있는 것이 모두 뇌와 영혼에 각인되기 때문입니다. 감사와 평안을 담아 마음이 먼저 치유될 때부터 집중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은 경험과 능력은 없지만, 성경의 렘넌트처럼 영적 서밋은 될 수 있습니다. 


유대인과 3단체는 영성을 위해 스토리텔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 절기 체험, 명상 운동이 그 예입니다. 복음 가진 교사들은 친숙한 영적인 주제로 아이들의 이목을 끌어 자연적으로 집중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늘 보좌와 우리 사이에는 기도, 세계, 학업이 있습니다. 다윗은 이 축복을 잘 누렸습니다. 교사들은 다윗과 같은 제자들이 나올 수 있도록 지성과 영성을 회복하는 스토리텔링을 미션으로 잡아야 합니다. 

언약을 잡고 도전하며 미래의 주인공들을 치유할 중요한 역사에 쓰임 받을 너 하나님의 사람아!!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7/2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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