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앙
개혁 신앙의 원조라 불리는 위그노(Huguenot)의 역사는 큰 교훈을 주며, 특히 마리 뒤랑(Marie Durand)의 모습은 우리에게 큰 도전을 줍니다. 당시 타락한 교회 권력과 왕권은 타협하는 신앙을 가지라고 마리를 유혹했지만, 그녀는 오직 말씀으로,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는 개혁신앙을 지키려 유혹을 끝까지 거절하다 10대 중반의 나이에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다시 세상으로 나오게 된 것은 38년이 지난 후였습니다. 10대 소녀가 50대 여인이 되어서야 세상으로 나올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마리 뒤랑이 38년 동안 꺾이지 않고 저항할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하늘로부터 임한 성령에 매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명을 이루는 삶은 쉽지 않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의지와 힘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에 매인 바 될 때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이 상황에 보내신 것은 재앙 막을 곳으로 보내시기 위함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낮은 곳, 어려운 상황, 안되는 환경 속에서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는 비밀을 누리게 하셔서 가장 먼저 나를 살리시고, 내게 증거를 주셔서 그 증거를 가지고 영적으로 병든 세상을 살릴 큰 계획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마치 노예가 된 듯 내 상처와 문제에 붙잡혀 있고, 포로 된 것처럼 내 의지와 관계없이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가정, 경제, 대인관계, 진로 문제 등에 묶여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간은 하나님이 준비하신 축복을 누릴 최적의 환경입니다. 지금이 하나님의 보좌의 권능을 누릴 시간이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능력을 내 것으로 가져와 누릴 타이밍입니다.
온 세계를 향해 빛을 비출 사람으로 부르셨기에 모든 환경을 정복하고 누리는 인생 작품을 만들 너 하나님의 사람아!!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2/16/2022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