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존재
구약의 인물 중에 가장 편안하게, 계속 응답을 받아 누린 사람이 이삭입니다. 그는 특별한 어려움 없이 계속 축복받았습니다. 이삭에게는 모든 어려움이 응답과 축복으로 바뀌어 복이 되었습니다. 농사를 지으면 백배의 수확을 거뒀고 우물을 파면 샘의 근원을 얻었습니다.
이삭이 잡은 언약은 죽음을 경험한 체험을 통해 얻은 언약입니다. 이삭은 출생도 언약을 따라 하나님의 능력으로 출생한 기적의 사람입니다. 이삭은 아브라함과 사라를 통해 주어진 언약의 성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네 씨로 열방이 복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언약 안에서, 약속하신 축복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가장 먼저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기에 하나님의 절대 계획, 절대 언약을 발견하고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형상 속에 언약과 비전이 들어있고 이것은 말씀과 기도로 계속 응답됩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자에게 하나님은 처음부터 모든 것을 쏟아부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 영적 존재인 생령이 되게 하셨기에 영혼을 소성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영혼을 살려내고 어떤 여정을 살아갈 것인가 중요합니다. 내가 이루는 현장과 걸음이 언약의 여정이며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는 길임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속에 있어도 하나님은 그 속에서 모든 것이 되도록 언약을 완성하십니다. 모든 것을 변화시키며 승리할 너 하나님의 사람아!!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3/03/2022
Comments
Post a Comment